로또 1등 당첨된 손태진 이것 하고파.. 과연 뭘까?

로또 1등 당첨된 손태진 이것 하고파.. 과연 뭘까?

로또 1등 당첨된 손태진 이것 하고파.. 과연 뭘까?
사진 = 픽사베이, 손태진 페이스북

MBN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이 많은 사랑과 관심 속에서 지난 3월 7일 막을 내렸다.

이번 ‘불타는 트롯맨’의 1대 우승자는 손태진이 선정되었다. 손태진은 19일 ‘불타는 트롯맨’의 매니지먼트를 맡은 뉴에라프로젝트를 통해 우승 소감과 더불어 솔직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이번 ‘불타는 트롯맨’ 우승을 한 손태진은 최종 누적 상금 6억원이라는 역대 오디션 중 최고 상금을 수령하게 되었다.

로또 1등 당첨금과 맞먹는 상금을 수령한 손태진은 “아직도 이 상황이 믿기지 않는다. 생각지 못한 금액의 상금이 제 통장에 숫자로 표기되어 있는 걸 본 순간, 몇번씩 다시 확인했다”며 “혹시나 무슨 일이 생겨 상금이 갑자기 사라지는 건 아닐까, 드라마 같은 상상도 하게 됐다”고 덧붙이며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이어 손태진은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팬분들을 포함해 고마운 분들의 얼굴이 많이 떠오르지만, 가장 먼저 TOP7 멤버들과 여행을 가고 싶다”며 TOP7 멤버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TOP7 멤버들과 여행을 가고 싶다고 밝힌 손태진은 “멤버들과 시기를 상의 중”이라며 “1박2일이라도 좋으니 선물 같은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고 자신의 소망을 전했다.

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의미 있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평소에 도움을 전하고 싶었던 곳들을 살피고 있는 중”이라며 기부에 대한 의지도 내비췄다,

마지막으로 “불타는 트롯맨과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좋은 음악과 자세로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손태진은 ‘불타는 트롯맨’에서 자신만의 탄탄한 베이스 음색을 이용하여 ‘성악 트로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한 편의 성장 드라마를 완성하였다. 클래식과 트로트 두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들면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진정성있는 음악을 보여주었다.

손태진은 ‘불타는 트롯맨’ 종영 후에 MBN 스핀오프 예능과 함께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반전 예능감과 ‘태지니어스’, ‘손단장’다운 존재감을 뽐내며 TOP7을 든든하게 이끌어주면서 또 한번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손태진, 센터는 나의 자리

로또 1등 당첨된 손태진 이것 하고파.. 과연 뭘까?
사진 = 불타는 트롯맨, 장미꽃 필 무렵

‘불타는 트롯맨’의 1대 우승자인 손태진이 과거 군악대로 복무했던 사실이 전해지면서 그의 과거 사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8일 MBN ‘불타는 트롯맨’의 스핀오프 예능 ‘장미꽃 필 무렵’이 첫 방송되어졌다. 해당 방송에서는 손태진과 신성, 에녹, 공훈, 민수현이 버스킹 공연을 위해 문경으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들은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마치고 문경새재를 구경했고, 문경새재를 구경하던 중 손태진은 과거 군악대에 복무했던 시절 문경으로 공연을 하러 왔던 추억을 회상했다. 그는 “저 군악대에서 처음으로 트롯 불러봤었다. 최 진사댁 셋째딸”이라고 말하며 노래를 불렀다.

당시 방송에는 자료화면으로 손태진의 군악대 시절 사진이 등장했고, 해당 사진에서도 센터에 서있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모할머니 심수봉, “곡 하나 만들어줄게”

로또 1등 당첨된 손태진 이것 하고파.. 과연 뭘까?
사진 = 불타는 트롯맨

지난 3월 14일 방송되어진 ‘불타는 트롯맨’ 스페셜 방송 ‘불타는 시상식’에서 TOP7과 준결승 진출자들이 모두 모여 경연 참여 소감과 후 일담을 전하는 장면이 송출되었다.

이날 손태진은 ‘불타는 트롯맨’ 우승 직후 이모할머니인 심수봉에게 전화를 했고, 심수봉은 “태진아 축하축하”라고 말하며 반갑게 전화를 받았다.

이어 심수봉은 “조부님도 같이 방송을 봤다. 근데 오른손만 올리지 말라 하시더라. 왜냐하면 감정이나 감동을 손이 방해한다”며 조언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면서 “중요한 건 곡이 있어야 한다. 내가 곡 하나 만들어주겠다”며 “너한테 곡이 있어야지, 남의 곡으로는 한계가 있다. 곧 보자. 축하한다”고 전하며 곡 선물을 약속했다.

손태진은 1988년생으로 성악가 겸 크로스오버 가수이다. 팬텀싱어 시즌1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이자 불타는 트롯맨의 최종 우승자이다. 다양한 장르의 크로스오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어진다.

parkjihee@finger-news.com

Copyright ⓒ 손꾸락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