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없어도 되겠네” 임신중인 안영미가 눈물 흘린 충격적인 이유

“내가 없어도 되겠네” 임신중인 안영미가 눈물 흘린 충격적인 이유

_내가 없어도 되겠네_ 임신중인 안영미가 눈물 흘린 충격적인 이유
사진=셀럽파이브 유튜브

코미디언 안영미가 공개 코미디쇼를 떠난 이후 슬럼프를 겪었다고 고백하며 눈물을 흘렸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셀럽파이브’에는 ‘자칭 계획형 인간이라는 안영미, 진실을 찾기 위해 MBTI 검사 해봤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안영미는 새해를 맞아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MBTI 검사를 진행했다. MBTI 사전 검사를 받았을 땐 INFP라는 결과를 받았다. 하지만 전문가를 초대해 검사를 진행한 결과 ISFP로 확인됐다.

이번 결과에 대해 전문가는 “실제는 ISFP인데 INFP가 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ISFP 유형에 대해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을 만나는 게 불편하고 소수의 친한 사람하고 깊게 만나는 걸 선호한다. 그리고 자신의 진짜 마음을 표현하는 걸 불편해한다”고 설명했다.

이 말에 공감한 안영미는 “그래서 저와 반대되는 동료 신봉선이 너무 부럽다. 제 주변 사람들은 다 외향형”이라면서 “어느 순간 외향적인 분들을 부러워하고 비교하기 시작했지만 나만의 매력을 찾으며 극복했다”고 말했다.

안영미가 “내가 없어도 되겠다”고 말한 이유

직업과 관련된 고민이 있냐는 질문에 안영미는 “계속 새로운 걸 보여줘야 하는 직업인데 개그 무대에 섰을 당시에는 그럴 기회가 많았다. 그래서 발전된 모습을 조금씩이나마 보여드렸는데 지금은 계속 19금 개그만 하는 사람으로 이미지가 굳혀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무대에서 관객들에게 에너지를 받는 게 너무 좋고 자존감이 올라간다. 그런데 무대에 서지 않고 내가 짜서 뭘 보여 주는 게 없다 보니 나라는 사람이 없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제 존재가 점점 없어지고 사라지는 것 같다”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임신 15주차 안영미, “육아 휴직 준다면 라디오스타 계속 하고싶어”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는 ‘라디오스타’ 800회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참석자는 연출을 맡은 이윤화 PD와 4MC 김국진, 김구라, 유세윤, 안영미가 참석했다.

최근 임신 소식을 알리며 많은 축하를 받은 안영미는 방송 출연 등에 있어 변화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처음 ‘라디오스타’ 여성 MC 자리를 받게 되며 나름의 책임감을 가지고 했다. 지금 또 최초 임산부 MC가 되어 또 다른 책임감을 가지고 하고 있는데, 제가 아이를 낳아서 뭐 어떻게 될지 미래를 구체적으로 생각하지는 않았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녀는 “아직 15주밖에 안 되었기 때문에, 혹시 일반 회사처럼 육아 휴직을 주신다면, 천 회가 됐든, 이천 회가 됐든, ‘라디오스타’에 몸 담고 싶다. 계속해서 이 자리를 지키고 싶다”고 말했다.

안영미는 7월 출산할 예정이다. 2020년 동갑내기 회사원과 결혼한 지 3년 만이다. 남편은 미국에서 직장을 다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영미, 남편 첫만남은 라디오에서?

안영미는 지난 2015년, 지금의 남편과 ‘써니의 FM데이트’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게스트와 청취자의 역할로 만나 전화연결을 하며 인연을 맺은 것으로 드러났다.

평소 자연스러운 만남을 선호하는 안영미는 당시 자신의 라디오 청취자였던 남편이 그녀의 팬임을 밝히면서 라디오에 ”안영미씨 저랑 소개팅하시죠“라고 문자메세지를 보낸것으로 알려졌다.

전화연결에서 생각보다 목소리가 너무 좋아 첫 만남이 이루어졌고 5년 간의 장기연애 끝에 2020년 2월 28일, 둘은 혼인신고를 하면서 부부의 연을 맺었다.

fingernews@finger-news.com

Copyright ⓒ 손꾸락 뉴스 All Rights Reserved.